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직도 환자를 돌보는 병원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11. 5. 15:52

    아직도 환자를 돌보는 병원이 있습니다.
    이것은 긴 기사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느끼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아버지는 2021년 12월 30일에 피를 토했습니다.
    911에 전화를 걸어 병원 응급실로 갔습니다.
    그는 병원에서 생활하면서 위궤양 진단을 받았고, 코로나 상황에서
    코로나 전용 병원이라 입원 치료를 위해 다른 병원으로 옮겨집니다.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1월 2일에는 다행히도 당신을 받아줄 병원이 있습니다.
    대림동에 있는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아버지는 입원 후 고열로 고생하셨습니다.
    입원 중 갑자기 고열과 복통이 생겼다. 그는 CT 스캔을 받았습니다. 진찰 결과 간농양이 발견돼 치료를 받아야 했지만 병원에서는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이다. 나는 돌아가야 했다.
    이번 2차 입원치료를 받았지만 간농양이 호전되지 않고 상태가 악화돼 1주일 만에 퇴원했다.
    중환자실에 입원했어요
    급히 퇴원을 하다 보니 무급으로 가계 계산을 하고 주말에 입원비를 정산해야 했다.
    병원비 아시다시피 건강보험공단에서 지급하는 급여와
    환자가 단독으로 부담하는 비보상 비용이 있습니다. 아버지
    그는 자산이나 소득이 없기 때문에 의료 수혜자입니다. 그는 장애가 있기 때문에 적은 양의 병원비만 지불합니다.
    입원비를 낼 때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명세서를 발급하고 아버지가 입원하신 병원에 가봐야 해서 확인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집에 와서 보니 입원 첫 2주에는 비보험 부분이 적었지만, 첫 입원 때보다 입원 첫 주에 비보험 부분이 더 많았다. 또 미지급 품목은 도은실리콘 인라인 콘솔로 회당 7500원에서 9800원으로 약 60회 사용됐다. 이 부분은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설 연휴라 구청에 연락이 되지 않아 입원한 병동에 연락을 했더니 간호사가 "이 상품은 밴드가 포함된 상품입니다. 인퓨전세트에 들어있어서 사용하지 않아도 버려요 과금되었다는 답변이 왔어요 안쓰면 과금되나요? 아버님은 설 연휴라서 원관리과에 문의해야 할 것 같아서 전화를 끊고 설 연휴 직후 원관리과에 연락을 했습니다. 내 말을 듣고 알아낼 것이다.
    입원실과 통화 후 다시 선별진료소에 전화를 걸어 그 주장이 맞다고 답한다. 궁금해서 심사위원들과 이야기를 해보니 버리지 않고 인퓨전 세트의 필터에 넣어서 다 사용했다고 합니다. 속상해서 주치의를 만나 이 상황을 알리고 집에 와서 나를 돌봐주겠다며 (의사가 너무 착해서 환자와 보호자의 입장에서 아버지를 생각하는 줄 알았다. 그는 입원했습니다. 이 병원에 다시 올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 지나도 연락이 없어 주치의가 연락을 했으나 결국 진료과에서는 전 입장을 되풀이했다.
    도저히 이해가 안가서 인터넷 검색을 몇 번 하지 않고 인퓨전세트가 급여,계산,무불필터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필터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병원과 환자의 관계에서 환자는 을이다.
    그 후 아버지의 상태가 많이 악화되어 걱정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다행히 7개월 만에 세부는 조금 나아져 퇴원했다. .
    이 사건 이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비급여 의료비 확인을 신청했는데, 비보험 부분에 언급된 은실리콘라인 인라인 콘솔 부품 대부분이 환불 결정을 받았습니다. 심사평가원 담당자와 통화를 해보니 병원에서는 그런 주장을 해도 괜찮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여전히 부끄럽습니다. 그들은 지불하기 싫은 돈을 지불했고 병원은 사과를 받지 않았고, 나는 평범한 사람으로서 검색을 통해 알 수 있는 이러한 일에 대해 알지 못했습니다. 불이익을 줄 수는 없었습니다... 솔직히 다른 분들도 많이 고생하셨을 줄 모르고 지나쳤을텐데...
    개인적으로는 해결이 되었는데 병원에서 전면적인 조사를 해보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